커뮤니티 / 강좌후기

  • 커뮤니티
  • 강좌후기
영단기 공지사항 내용
9년 만에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면서
구분 인강수강 작성자 서종섭 작성일 17. 06. 19. 조회수 71
선생님 사진
신은미
강좌명 : 토플 90+
선생님 자세히 보기

안녕하세요? 신은미 쌤 강의 80반 오프라인 1달 90반 4개월 째 수강중인 학생입니다.

딱딱한 수강후기라기 보다는 신은미 선생님과 토플 공부하면서 느낀점이라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을 하다가 유학을 가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토플을 시작한지도 7개월째 되가네요.

수능 이후로 9년 만에 영어를 제대로 공부해보고자 하니 생각보다 점수가 마음처럼 안되더라고요.

사실 영단기 학원에 오기 전에 타사 학원을 다녔었어요. 다들 선생님이 거기서 거기겠지 라는 마음으로 다녔었죠. 일을 그만두고 시작한 공부라서 미련은 많이 남는데 모의고사 점수는 안 오르니 미치겠더라고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학원이라도 바꿔서 다녀 보자라는 생각으로 처음 영단기를 등록했어요.

2월에 80반 수업을 듣고 3월에 90반 수업을 신청해서 다니는 중에 3월에 처음 시험을 봤죠.

결과는 리딩이 16점이 나왔더라고요...ㅠㅠ

점수를 보고 포기를 할까? 해도 안되는 걸까라는 생각만 나고 지치기도 해서 신은미선생님한테 상담을 신청했어요.

(물에 빠지더라도 소리라도 질러보자라는 심정으로...) 

선생님도 일을 그만두고 유학을 갔다 오셨다고, 갔다와본 입장에서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셨어요.

포기하지 말고 조금만 더 하면 좋은 걸과가 있을거라고 다독여 주셨어요.

(대학 선배인 것처럼 ㅋㅋ 사실 은미쌤 수업을 듣다보면 선생님 보다는 과외를 받는 느낌이랄까? 오프라인에서는 성격 화끈하시고 유쾌하셔요)

직접 옆에서 토닥토닥 해주시니 한 번 더 해보자는 마음을 가지고 공부하다보니,

4월 시험에서는 6점이 오르고 5월 모의고사 때는 3점이 더 올랐네요.(지금도 계속 공부하고 있습니다)

몇 달간 수업을 들어보고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리딩 9점 오른 학생으로서 은미쌤 수업의 장점을 말씀해 드릴게요.

 

 장점 1. 2/12 ★★★★★

사실 은미쌤 수업은 이게 다인 듯.. 이게 다라는 의미가 이것밖에 없다는 말이 아니라 이거 하나만 제대로 이해하면 토플 리딩은 90% 정복한 거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토플을 10여년 가르쳐 오신 비법이 여기 다 녹아있습니다. 은미쌤 수업을 듣다보면 어느새 세뇌가 되어 있어요. 나중에는 나도 모르게 몸이 반응합니다. 본문을 읽다가 ‘어 여기? 2/12에서 봤는데’ 라고 생각되면 90%는 문제가 나오거든요. (부작용은 인터넷서핑하다가도 2/12 단어들 보면 머리에서 싸이렌 울려요)

☆ TIP. 팁을 드리자면 요즘 은미쌤이 4차산업혁명을 대비하시면서 유튜브로 방송을 하셔요. 찾아보시면 도움 될 겁니다.

 

 장점 2. Skimming (글의 흐름) ★★★★☆

2/12 에 속하긴 하지만 강조하고자 따로 빼서 강조 드려요. 모든 글에는 구조 가 있죠. 토플도 마찬가지이고. 은미쌤은 특정 문장만 보고 답을 알아내는 것에 급급한 게 아니라 글의 흐름을 보는 법을 알려주십니다. (다른 학원 강사님들과 가장 크게 다른 점) 나무를 보는 법이 아니라 숲을 본다라고 할까? 저 개인적으로 느꼈을 때 가장 많은 변화가 있었던 부분이에요. 글을 읽는 속도도 빨라졌고요.

 

 장점 3. 영단기 Voca ★★★☆☆

한권으로 들고 다니기 편해서 좋고요. (앱도 있어서 지하철에서 사용하기 좋아요) 필수 단어들만 액기스로 뽑아놓은 느낌입니다. 저한테 가장 좋았던 점은 분야별로 나눠서 단어가 정리 되어 있는 부분이에요. 보통 리스닝 때문에 따로 분야별 단어를 외우기도 하시던데 이 책 하나면 같이 마스터 할 수 있어서 좋아요.

 

글을 마치면서...

목표점수도 나온 뒤에 멋지게 수강후기를 남기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일찍 남깁니다. 다들 파이팅 하시고 저도 목표점수를 위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

 

 

banner box 122px